KR 협업

Newsroom / News

뷰로베리타스,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인증 

11월. 25 2022

뷰로베리타스는 한국선급과 협업하여 '귀신고래3' 부유식 해상풍력발전단지 설치·운영 적합성 평가를 진행합니다.

이번 인증에는 기본설계(FEED) 검토를 포함해 전체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단지의 적합성 평가와 설계, 제조, 운송, 설치 및 운영과 관련된 적합성 평가가 포함됩니다.  


울산 앞바다에 조성되는 부유식 해상풍력단지 중 세계 최대 규모가 될 1.5GW 규모의 '귀신고래 프로젝트'는 환경을 되찾고 귀신고래가 한국을 되찾아 오도록 하자는 취지가 담겨 있습니다. 이중 울산 귀신고래 3호는 온산항으로부터 60~70km 떨어진 해상에 약 504MW 규모의 풍력발전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Green Investment Group(GIG)의 글로벌 해상풍력 전문회사인 Corio Generation(이하 "Corio)과 글로벌 멀티 에너지 회사인 Total Energies 가 울산에서 추진 중인 3개의 부유식 해상풍력 발전사업 중 하나입니다. 


뷰로 베리타스는 재생 에너지 및 대체 에너지 생산 체인의 주요 단계에 존재하는 에너지 전환의 핵심 업체입니다. 해상 해양 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15년 이상, 해상 풍력 산업에서 20년 이상 활동해 왔으며 특히 풍력 터빈 인증, 해상 풍력 발전소에 대한 프로젝트 및 변전소 인증, 리프팅 장비 및 전기 설비의 규제 제어, 제조 감시를 통해 활동해 왔습니다. 뷰로 베리타스는 지속 가능성에 전념 하는 BV 그린 라인 서비스 및 솔루션 을 통해 고객이 보다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와 보다 지속 가능한 세상을 향한 여정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이며 신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보도자료 다운로드